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G733 LIGHTSPEED DTS 7.1 무선 헤드셋 - 구름으로 만든 것 같이

안녕하세요! 야생곰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구매한 G502X PLUS에 이어 같은 로지텍의 헤드셋 제품 G733 LIGHTSTPEED 무선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마우스와 셋트로 흰색컬러 선택!

이전에는 같은 로지텍의 G430모델을 사용 했었는데
이게 유선모델이다보니 사용함에 있어 줄이 자꾸 걸리적 거렸었어요.

그렇다고 줄을 짧게 묶어두기에는 의자를 젖힐 때 선이 당겨지니...

그래도 딱히 다른 쓸만한게 없어 이어캡도 갈아주고 꽤 오래 쓰고 있었죠.
마우스를 사고나서부터 주변기기들이 이제 오래되서 이것저것 눈에 들어오는게 많았었는데
요즘에 하얀색이 왜이렇게 땡기는지 마우스와 셋트컬러인 흰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이 제품도 마우스와 같이 RGB기능이 있어 화려하게 꾸밀 수가 있죠

상자를 열면 상자로 꼼꼼하게 쌓여 있습니다.

디자인

G733의 구성품에는 헤드셋 본체, 마이크, USB동글, 충전케이블이 들어있는데
신기하게도 마이크가 탈부착이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빼놓을 수 있어 마이크가 불편하면 제거 후 게임만을 즐길 수 있다.
(G933 모델은 마이크를 위로 접으면 음소거가 되기에 마이크를 설치/제거 할 필요가 없어서 더 편해보이긴 했다)
또한 밴드 위쪽의 두개로 갈라져있는 헤드셋 드라이버 연결부위는 갈고리같은 모양에 쉽게 걸을 수 있어 편리했다.

 

헤드셋의 머리부분에는 탄성이 있는 밴드가 있어 밴드의 높이를 조정할 수 있었으며
장시간의 사용에도 머리의 눌림감이 크게 불편하지 않았다.
이어캡도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있어 귀부분의 눌림감도 편안했다.
무엇보다 이런 불편감이 느껴지지 않기 위해 가벼운 무게(278g)도 한몫 했을 것 이다.

 

헤드셋 에는 심플하게 왼쪽 뒤에만 조작 가능한 버튼이 달려있다.

위쪽부터
마이크 음소거 켬/끔
볼륨 다이얼
전원버튼 (짧게 누르면 배터리 잔량을 음성으로 알려줌)
그 밑에 있는 홀은 C-Typ의 충전 단자이다.

헤드셋의 옆면에는 디테일하게 로지텍의 G 로고가 박혀있다.

 

음질 및 성능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지원하며 PRO-G 드라이버가 탑제되어
영상이나 게임들이 보다 입체적이고 정확한 방향성 그리고 풍부한 음향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저가 무선헤드폰의 경우 영상과 음성출력의 시차가 느껴질 수 있는데
G733은 LIGHTSPEED기술로 거의 오차없이 즉각적으로 음성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배터리도 제조사기준 약 29시간(RGB Off후 음량 50% 기준)동안 사용 가능하며
일정시간 음성출력이 되지 않을 시 자동으로 OFF되는 기능이 있어 제품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충전을 해줘야 할때가 됬다고 느꼈어도 아직 배터리는 충분히 남아 있었다.

또한 연결거리도 스펙상 최대 20미터까지 지원하기에 PC를 하다 주방에 물을 마시러 갈 때에도 헤드셋을 착용한 채로 이동하여도 음성 끊김이 없었다.

마이크는 Discord 인증을 받았으며 BLUE VO!CE 필터가 탑재되어 있어 친구들고 음성채팅을 할 때에 깔끔한 통신이 가능하다.
또한 G-Hub를 통하여 사운드를 미세 조정할 수도 있다.

 

마무리

G733은 중급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 꽤 매력적인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헤드폰들은 모두 머리가 눌리고 귀가 아파 장시간 플레이를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지만
G733제품은 그러한 단점들이 모두 보완되고 디자인마저 마음에 쏙 들어 구매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네요.
또한 상급모델인 G933S모델에 비해 뒷쳐지는 기능도 없기 때문에 가성비도 정점으로 생각됩니다.

굳이 단점을 꼽아 말씀드리자면
마이크 탈부착의 불편함 (탈착 후 어디에 마땅히 둘데가 없음...)정도인데
계속 부착해놔도 거슬리지 않을 정도여서 크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위의 글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리뷰이며
부족한점도 많았을테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안녕~!